닫기
과정 구분
과정 카테고리
태그
검색어

제104회 건축시공기술사 합격수기(정세운님)

  • 작성자관리자
  • 작성일2022.05.15
  • 조회수2,441
  • 신고하기

합 격 : 104회 건축시공기술사

전체 응시회수 : ( 12 )

전체 공부기간 : ( 5 )

분당기술사학원 등록 : 2013( 3)

분당기술사학원 등록 후 응시회수 : ( 4 )

공부방법

‘08년부터 ’09년까지 장판지,용어 정리를 만들고 정리하면서 공부하였습니다.

‘10년은 건설기술지침 및 논문등을 보면서 공부하였습니다. 참 길고 어렵고 치열하게 공부하였지만 점점 에너지가 소진되는 느낌.

‘11~ ’12년는 공부를 전혀 하지 않고 소진된 에너지를 채우는 기간을 가졌습니다.

‘13년부터는 포기 할수없단 오기로 분당기술사학원에 등록하고 원장님 지시한데로 시험치기 한달 또는 2달전에 옛날에 공부한 내용을 한번씩 읽어보는 것으로 공부하고, 14년부터는 한 개의 문제에 답안지를 여러 가지 형태로 쓰는 법을 공부하였습니다.(학원 등록 후부터 계속 59점대로 불합격됨)

느낀점

기술사 시험은 참 어렵다는걸 느꼈습니다. 저의 생각으로는 103회 기술사시험답안지를 그대로 카피해서 104회 때 시험친 답안지로 바꿔치기해서 시험채점자에게 채점을 맡기면 이론적으로 103회 합격자와 104회 합격자가 같아야 되지만, 이 시험은 결코 합격자가 100% 같을수 없는 시험입니다. -채점자가 동일하고, 합격자수가 동일해도-

합격의 기준이 모호하니깐 머릿속에 열심히 지식을 채우는 방법으로는 쉽게 합격 할 수 없고, 특별한 방법이 필요합니다.

3. 그 특별한 방법은 가. 즐기면서 할 것. . 고수에게 본인의 모의고사 답안지를 보여주면 의견을 들을 것. . 박양원 원장님의 조언을 들을 것. ~!!!! .

4.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건 즐겁게 시험 공부하는 것입니다. 이시험이 사람의 인내력을 키우는 시험이랄까 ㅋ

맺음말

또는

감사의 글

박양원 원장님 덕에 기술사 시험의 실체를 알게 되니 무리하지 않게 공부하게 되고, 자신감을 갖고 즐기면서 시험을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.

군더기 없이 깔끔하게 기술사 시험의 합격방법 알려주시고, 격려해주신 박양원원장님께 깊은 감사드리고 다른 수험생 분들에게 분당기술사학원을 강력히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. 감사합니다